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ection> vs <article>
    html, css/html 2017. 10. 11. 10:53
    반응형

    www.w3.org에서 section 태그와 article 태그의 정의를 다음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article>

    article 요소는 문서, 페이지, 응용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에서 완전하거나 완전한 구성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잡지, 신문, 기술, 학술 기사, 에세이 또는 다른 소셜 미디어 게시물, 블로그 또는 기타 소셜 미디어 게시물일 수 있다.

     

    일반적인 규칙은 문서의 내용이 문서의 윤곽에 명시적으로 나열되는 경우에만 문서 요소가 적합하다는 것이다. 각 문서는 일반적으로 품목 요소의 하위 항목으로서 제목(h1 - h6 요소)을 포함하여 식별해야 한다.

     

    복수의 기술은 그 기사의 의미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 정보는 사용자에게 콘텐츠 유형에 대한 힌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소의 역할과 일치하는 요소의 역할은 사용자가 기사 요소로 탐색할 때 화면 판독기 소프트웨어에 의해 발표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에이전트는 문서 요소로 탐색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사 요소가 내포되어 있는 경우, 내부 기사 요소는 외부 기사의 내용과 관련된 원칙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블로그 항목은 블로그 항목에 포함된 기사 요소 내에 중첩된 문서 요소의 다른 블로그 항목에 대한 요약으로 구성될 수 있다. 

    https://www.w3.org/TR/html/sections.html#the-article-element (파파고로 번역)



    <section>

    section 요소는 문서 또는 응용 프로그램의 일반 섹션을 나타냅니다. 이 문맥에서, 절은 주제의 주제 그룹이다. 각 섹션은 일반적으로 섹션 요소의 하위 항목으로서, 일반적으로 제목을 포함하여 식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섹션의 예로는 탭이 있는 대화 상자, 다양한 탭의 탭, 또는 논문의 번호가 매겨진 섹션이 있다. 웹 사이트의 홈 페이지는 소개, 뉴스 항목, 연락처 정보를 위한 섹션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복수의 기술은 요소가 명시적인 라벨을 가지고 있을 때 사용자의 의미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 정보는 사용자에게 콘텐츠 유형에 대한 힌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영역"으로 이동하는 요소의 역할은 사용자가 섹션 요소로 탐색할 때 화면 판독기 소프트웨어에 의해 발표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에이전트는 섹션 요소로 탐색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3.org/TR/html/sections.html#the-section-element (파파고로 번역)


    쉽게 이해를 하려고 노력한다면 article 은 우리나라말로 기사 라는 뜻을 갖고 있죠. 기사는 제목부터 내용까지 완전한 구성을 가진 덩어리? 입니다. 기사에는 필요시 섹션도 필요 할 수 있구요.

    'html, css > ht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 <input> type Attribute 정리  (0) 2018.09.22
    html Attributes 정리  (0) 2018.02.02
    html의 역사 및 html5 란?  (0) 2017.09.24

    댓글

Designed by Tistory.